페이스북교육 - 광고분석

 

 

04. 페이스북 광고비용 및 성과 측정하기(2)



필자가 진행해왔었던 광고 중에 하나를 살펴보자

필자는 그동안 CPI(다운로드 당 일정 금액을 지불 받는 사업: Cost per installation) 및 CPS(판매당 일정 금액을 지불 받는 사업: cost per sales)를 통한

사업을 수년간 진행해 왔고 그 중 한예로 CPI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결과 사진에 테스트1 링크 클릭은 293클릭, 도달은 4092, 링크 클릭당 비용은 16원이 보이며 전체 예산은 하루 만원에 지출금액은 4638원임이 보인다.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목적에 따라 틀려지지만 보통은 링크 클릭이 가장 중요한 Factor가 됨은 틀림이 없다. 그러면 링크 클릭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이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필자의 경우 A/B 테스트를 통해 링크 클릭 비용을 줄이는 데 집중해 왔다. 필자가 사용한 컨텐츠는  

<미미박스 앱 홍보 활동> A/B 테스트 1





<미미박스 앱 홍보 활동> A/B 테스트 2




상기의 두개의 컨텐츠로 먼저 비용 측정을 해 보았고 테스트 2의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링크당 클릭 비용이 16원에서 34원으로 올라 간게 보인다. 

모든게 동일한 상황에서 컨텐츠의 차이가 2배 이상의 비용 차이를 만들어 냄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컨텐츠의 역할이 비용에 크게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다. 


물론 광고의 효율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컨텐츠 외에도 굉장히 많다. 

지금 부터 하나씩 그 요소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다음에 컨텐츠 페이스북교육 편에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