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광고비용 - 광고종류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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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5. 13. 22:41
페이스북에는 같은 광고라도 다른 위치에 페북 유저들에게 노출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RHS(right hand side)광고
위에서 보듯이 페이스 북의 오른쪽 사이드에 Sponsored라고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Right hand side 광고이다. 특징으로는
1) 이 광고는 한번에 2개 광고가 한 페이지에 동시에 보인다.
2) 스크린 상에서 밑에 위치한 광고는 페북에서 유저가 스크롤을 내린다해도 오른쪽 상단에 계속 위치해 있다.
3) 이 광고는 페북의 특정 페이지에서 크기가 조절된다. 보통 최고 60%정도 까지 크기가 바뀔 수 있다.
4) CPM으로 볼때 페이스북광고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의견들이 있다
위의 빨간 Box의 광고가 RHS 광고인데 다른 페이지에 비해 크기가 작음을 알 수 있다.
2. 뉴스피드 광고
뉴스피드 광고는 페북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광고라고 보면 된다. 본인의 페북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이런 광고가 나올 수 있는데
내
친구들 혹은 내가 좋아하는 페이지 뉴스가 보이다가 갑자기 Sponsored라는 표시와 함께 뜨는 이런
형식의 광고가 바로 Newsfeed 광고 이다. 보통 이런
광고는 다양한 목적으로 쓰이며, 흔히 게임 다운로드, 페이지
좋아요 등에 잘 쓰인다. 이 광고 형태는 첫번째 페이지에는 유저에게 보이지 않으며, 유저가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보이는 광고 형태로서 RHS 광고와는
노출위치에서 다르다고 볼 수 있다. 유저들의 눈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컨텐츠가 있다면 크게 유용한 광고이기도
하다. 이 광고에는 페북에서 정한 ‘규칙’이 있는데 광고에서 텍스트의 비율이 20%를 넘으면 안된다는 규칙이다.
상기 2개 광고의 경우 텍스트가 이미지에 없으므로 광고 승인에 별 문제가 없다. 밑의 광고 역시 16%정도로 문제가 없으나 만약 20%가 넘어가게 되면 페이스 북에서 광고 노출을 덜 시키게 되며 이는 결국 큰 광고 비용으로 귀결되므로 광고시 텍스트 비율은 항상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페이스북광고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런 팁들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